안산 맛집 내돈내산 다복향 마라탕 꿔바로우 원곡동 가볼만한 곳

안산 맛집, 다복향 마라탕에서 마라탕, 꿔바로우, 원곡동 가볼 만한 곳

안녕하세요 태이대디입니다.
오늘은 태이 가족이 사는 곳 앞에 항상
줄서서 먹는 다복향 마라탕을 다녀왔어요.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122 상가 2동 105호(원곡동 845)
영업시간 : 11:00 ~ 21:00 (매주 수요일 휴무)
전화번호 : 0507-1322-3358

다복향 마라탕 원곡점은 대림 센트럴포레 상가건물에 위치해 있고 매장은 1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점심시간에는 매장에 대기시간이 항상 있어 밖에 텐트랑 의자도 놓여있네요.

매장은 1개 호실로 구성되어 있어 홀이 넓지는 않지만 테이블은 7개정도 있어요. 저희는 3시에 가서 다행히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마라탕 가격이 다른 곳과 다르게 딱 정해져 있지 않아요. 100g 당 가격으로 마라탕과 마라샹궈 이루어져 있습니다. 맛선택은 5단계까지 있습니다. 

먹는 방법이 친절히 벽에 붙어있더라구요. 가장 공감 가는 건 제일 밑에 있는 주의입니다. 정말로 일반적인 식당과 다르게 가만히 앉아 계시면 아무것도 드실 수가 없습니다. 바구니에 재료를 달아서 무게 측정 후 결제하고 나면 자리로 음식이 나와요.

제일 먼저 재료 냉장고 뒤쪽에 바구니가 있습니다. 바구니와 집게를 들고 바로 뒤로 돌아서 재료를 바구니에 차곡차곡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복향 마라탕이라는 브랜드는 처음이지만 다른 후기로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 건 다른 지점보다 여기가 재료 종류가 훨씬 많다고 이야기하시더라고요. 저희는 마라탕을 많이 먹어보진 않아서 기본적인 것만 골랐어요. 완자(종류별로), 새우, 고수, 어묵, 비엔나, 치즈떡, 고구마떡,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숙주나물, 두부튀김, 배추 청경채을 골랐습니다. 바구니에 종류별로 담고나서 바로 오른쪽으로 가서 무게를 재고 결제를 하면 만들어 주십니다. 저희는 와이프가 매운걸 많이 못 먹어서 매운맛은 2단계로 했고 꿔바로우도 시켰어요.

메뉴가 나오기 전에 바구니 옆에 각종 소스와 그릇을 챙기시면 됩니다.

제가 고수를 좋아해서 고수는 따로 달라고 이야기했어요. 전엔 안 그랬는데 중독성이 정말 강한 거 같아요.

마라탕(15,000원)

마라탕이 나왔습니다. 재료를 조금씩 넣다 보니 이렇게 양이 엄청 많이 나왔어요. 국물을 먹자마자 와이프랑 저랑 똑같은 반응을 보였어요. 우와! 맛있다. 왜 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지 이해가 되더라고요. 2단계로 먹었는데 매운 거 잘 못 먹는 와이프도 3단계로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완자 안에 우니가 들어있는데 여기 가시면 완자는 무조건 종류별로 넣으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치즈완자도 정말 맛있었어요. 면이랑 같이 먹는데 이제 단골 될 거 같습니다.

꿔바로우도 나왔어요. 이거까지 맛이 있다 보니 술 생각이 절로 나더라고요.

칭다오(7,000원)

결국 와이프랑 칭다오 한잔 했습니다. 마라탕과 꿔바로우 그리고 칭다오 조합은 사랑이죠.

다복향 마라탕은 프랜차이즈인데 다른 마라탕 점보다 저랑 와이프는 독보적으로 맛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재료를 고르는 가짓수도 많고 마음껏 메뉴를 골라도 가격이 굉장히 가성비가 있었어요. 마라탕을 좋아하시고 꿔바로우도 좋아하신다면 꼭 방문하셔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