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융건릉 내돈내산, 개수리막국수에서 메밀 물막국수와 접시수육, 화성 가볼 만한 곳
안녕하세요 태이대디입니다
오늘은 일하는 인근에서 지나가다
먹은 가게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주소 :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439-2(안녕동 188-728)
영업시간 : 11:00 ~ 21: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브레이크타임 : 15:30 ~ 16:30 / 연락처 : 031-225-7250
오늘은 개수리 막국수에 왔습니다. 1, 2층으로 되어있는 집입니다.
가게 앞으로 주차 할 곳이 많지만 점심시간에는 어김없이 만차가 되니 조금 기다리셔야 할 거예요. 이 주변으로 카페나 다른 음식점들도 있으니 오셔서 다른 것도 먹기 좋아요.
융건릉 개수리막국수의 실내 입니다. 1층에는 입구 옆으로 해서 테이블이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개수리 막국수만에 자부심이 느껴지는 글이 있습니다. 장인의 맛을 재현한다고 하네요.
개수리막국수의 2층입니다. 2층에는 단체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메밀막국수 두 그릇 세트 메뉴로 시켰습니다.
메뉴를 주문하고 둘러보던 중에 김치 종류는 기본적으로 나오지만 셀프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접시수육과 기본찬이 같이 나왔습니다. 기본찬은 백김치와 무생채가 나오고 접시 수육에는 수육과 어울릴 만한 김치와 마늘, 고추, 된장이 같이 나옵니다.
수육을 이렇게 안 먹을 수가 있나요? 역시 고기는 사랑입니다.
물막국수가 나왔습니다. 메밀싹을 고명으로 얹어냈으며 겉껍질이 들어간 듯 거뭇한 입자들이 보이네요. 살얼음 동치미 육수가 청량감과 깔끔한 맛이 괜찮았습니다.
막국수 면이 길게 뽑아져 나와 더운 날에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역시 수육에 물막국수를 같이 먹어야 정말 맛있는 거 같아요. 저는 이렇게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 드시고 나면 나가시기 전에 손을 씻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작은 인테리어임에도 손을 씻고 나가니 기분이 좋아지는 거 같아요.
의정부를 시작으로 해서 현재 여러 곳에 체인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 개수리막국수입니다. 화성 일대에 건 거로 생활하시는 분들이나 융건릉으로 관광 오시는 분들이 시원해지고 싶은 음식을 찾으신다면 한 번쯤은 드셔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내돈내산 개수리막국수 리뷰였습니다.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