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건릉 맛집, 천년면가 교동짬뽕 융건릉본에서 짬뽕, 백짬뽕, 탕수육 먹어보다.
안녕하세요 태이대디입니다. 오늘은 융건릉 인근 맛집 소개해 드릴게요.
천년면가 교동짬뽕 융건릉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22 · 블로그리뷰 264
m.place.naver.com
융건릉으로 가는 길(효행로)로 여러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몇 개를 블로그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인근에서 일을 하면서 여러 번 해장했던 집입니다. 참고로 저는 일 특성상 정말 여러 군데 교동짬뽕을 먹었는데 그중에 기억이 남던 교동짬뽕집 TOP3 안에 드는 집입니다. 수원 권선구 교동짬뽕이랑 지금은 사라진 성남 신흥역인근 교동짬뽕도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여기 정말 맛있습니다.
주차장은 가게 앞에 넉넉하게 잇기 때문에 걱정 안하고 오셔도 되지만 점심엔 언제나 웨이팅이 있기 때문에 만약에 차를 주차할 곳이 없다면 조금만 기다리시면 자리가 납니다.
입구로 들어가는 길이 정말 고급스럽게 원목으로 되어있어 여기가 중국집이 맞나 싶기도 합니다. 영업시간은 아침 10시에 오픈해서 저녁 9시까지 합니다. 주문 마감은 저녁 8시 20분에 마감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내부는 매장이 커서 테이블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많습니다. 12시에 오시면 이름과 인원을 작성해 놓으시면 회전율이 좋아 금방 빠지니 얼마 안 기다리셔도 돼요. 룸도 3개가 있어서 단체 손님도 가능하니 참 좋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오래동안 영업을 하셔서 이미 인기가 많아 유명연예인도 많이 오셨다가 가신집이다.
메뉴판과 주류, 원산지를 적은 안내판이 테이블마다 있어 주문하기가 쉽습니다. 저희는 짬뽕, 백짬뽕, 미니탕수육을 주문했습니다.
셀프코너에서 단무지와 양파, 앞치마가 필요하신 분들은 앞치마를 셀프로 챙겨시면 됩니다.
짬뽕이 나왔습니다. 교동짬뽕 특유의 불맛과 국물이 정말 진합니다.
교동짬뽕은 가게마다 조리법이 조금씩 다르고 넣는 재료도 다른데 여긴 가리비도 들어가고 고기도 들어가서 감칠맛과 시원함이 동시에 옵니다.
같이 간 일행이 시킨 백짬뽕입니다. 저는 짬뽕은 좀 매워야 한다고 생각해서 먹어보진 않았지만 이 분은 여기 오시면 이것만 시키십니다. 다른 데에 비해 맛있다고 하네요.
미니탕수육인데 사진에 내용물이 얼마 없는게 아니고 제가 먹는데 정신이 팔려... 사진을 먹다가 찍었습니다. 아직 블린이라 자꾸 젓가락부터 나가네요. 탕수육 하고 소스가 정말 맛있습니다.
다 먹고 나오면 이렇게 여러 음료수와 커피가 무료로 먹을 수 있게 세팅을 해놓았습니다. 제빙기도 있어 아이스 커피도 가능해서 항상 다 먹고 나오면 커피를 여기서 먹고 갑니다.
한줄평
융건릉 주변에 맛집이 많은데 짬뽕은 여기가 최고입니다.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